스타❤연예뉴스

반응형

피파모바일을 하면서 유저들을 속 터지게 만드는 게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진화고, 두 번째는 강화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속 터지는 진화에 대해서 말해보려 한다. 피파모바일을 하면서 본인만의 스쿼드를 만들어가는데 선수 기용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본인이 원하는 선수를 이적시장이나 여타 경로를 통해 얻었다면 이제는 레벨업을 시켜야 한다. OVR을 올리는 방법은 훈련, 강화, 진화가 있다. 훈련이야 훈련 카드와 돈만 있으면 올릴 수 있어 어렵지 않다. 하지만 진화와 강화는 올리는데 필요한 재료 수급은 물론이고 실패했을 경우 기존에 올려놓았던 진화, 강화 레벨이 하락하는 경우도 있어 열불 천불이나 게임을 접고 싶게 만든다. 

 

특히 진화는 재료 수급에 엄청난 비용이 소모된다. 1~5진화 까지는 선수의 기본 OVR보다 높은 다른 선수카드를 이용해 올릴 수 있다. 하지만 6진부터는 동일 카드로만 진화를 시도할 수 있어 재료 수급이 어려운 선수는 진화에 어려움을 겪는다. 

 

예를 들어 기본 OVR 76인 리로이 페르라는 선수는 OVR 76 이상의 다른 선수 카드로 5 진화까지 올릴 수 있다. 리로이 페르는 CDM 포지션이지만 OVR 76 이상인 모든 포지션 선수들을 진화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니 괜히 OVR이 높은 비싼 선수를 사용하거나, 재료 수급이 어려운 동일 카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쉽게 5진까지 올릴 수 있다.

 

 

이적시장의 선수 검색창을 누르고 OVR입력란에 76-76을 입력하고 CM포지션을 선택해 보자. 그러면 OVR 76의 CM 포지션 선수들이 검색된다. 그리고 선수시세를 가장 저렴하게 정렬하면 TP100원 정도의 선수들이 검색된다. 이 선수들을 하나하나 클릭해 파란색으로 보이는 매물들을 구입하면 된다.

 

가령 한 선수를 7진화까지 올린다면 수백 장 이상의 진화 재료 카드가 필요하다. 그중에서도 동일 선수 카드는 재료 수급이 어려우므로 아껴두어야 한다. 그러니 5 진화까지는 저렴하면서도 OVR이 비슷한 선수들로 올리는 게 낫다. OVR76인 리로이 페르는 OVR 76~79 선수들을 사용하면 저렴하게 진화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OVR76 리로이 페르 카드가 5장이 있다고 가정하자. 그러면 앞선 방법으로 5장 모두 5 진화까지 올리면 된다. 이후 5 진화된 리로이 페르 카드를 이용해 6 진화를 시도하자. 5 진화 리로이 페르 카드를 6 진화시키기 위해 5 진화 리로이 페르 카드 1장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러면 실패하더라도 진화 레벨이 하락하지 않는다. 반면 5진화 카드를 진화시키는데 4 진화 카드를 사용하면 실패할 경우 진화 레벨이 하락할 수 있다. 그러니 안전하게 가려면 5 진화 카드를 여러 장 만들어놓고 6 진화를 시도하는 게 낫다. 괜히 애써 올려놓은 진화 레벨이 하락해 멘탈이 나갈 수 있으니 주의하자.

 

정리하면 진화에 필요한 재료수급을 저렴하게 하고 싶다면 앞선 방법처럼 OVR+3~5의 다른 선수카드를 이용하자. 잘만 고르면 TP100원대의 선수들을 대량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렇게 5 진화까지 여러 장 카드를 만들어 놓고 6 진화를 시도하면 실패하더라도 진화 레벨이 하락하지 않는다.

 

6 진화에서 7 진화를 시도할 때도 마찬가지다. 6 진화 카드를 여러 장 만들어놓고 7 진화를 시도하면 역시나 실패하더라도 진화 레벨이 하락하지 않는다. 다만 6 진화부터는 동일 카드만 사용할 수 있으니 재료 수급이 점점 더 어려워진다. 그러니 7 진화부터는 직접 진화시키기보다 이적시장에서 구입하는 게 속편 하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