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연예뉴스

반응형
서울월드컵경기장 투어 시간 및 입장료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서울월드컵경기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경기장이다. 현재 FC서울의 홈경기장이자 국가대표 A매치가 열리는 곳이다. 서울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용이하고 각종 부대시설에 마련되어 있어 꼭 경기가 아니더라도 방문하면 즐길거리가 많다.

 

서울월드컵경기장은 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경기 및 행사가 있거나 명절에는 휴관을 한다. 입장료는 성인 1000원, 노인/어린이는 500원이다. 단체 10인 이상 또는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30% 할인이 된다. 총 관람 시간은 50여분 정도 소요 된다. 예약방법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을 이용하거나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투어는  정시마다 출발한다. 서울월드컵경기장에 도착해 스타디움 투어에서 대기하면 된다. 그리고 정시가 되면 가이드의 인솔을 따라 스타디움 투어를 하면 된다. 가장 먼저 도착하는 곳은 경기장으로 텅 비어있지만 그 웅장한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다. 

 

다음으로 선수감독실 및 워밍업실, 영상관, 건립존, 기념품샵을 끝으로 종료된다. 단돈 1000원에 투어 서비스를 즐길 수 있으니 가격은 참 혜자다. K리그나 국가대표 경기를 관람하려면 꽤 비싼 가격에 티켓을 사야 입장할 수 있는데 반해, 투어 서비스는 가격이나 내용이나 가성비가 좋아 한번 가볼만한 곳 이다.

 

서울월드컵경기장 주차장(요금)

서울월드컵경기장의 주차장은 경기장 주차장(서쪽), 홈플러스 주차장(동쪽), 난지천공원, 평화공원에 마련되어 있따. 경기장 주차장(서쪽)은 경기장 관람객, 영화관, 영화관 2층에 위치한 패스트푸드점, 커피전문점, 예식장, 사우나 이용객에 한해 주차가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주차요금은 평시에는 5분당 150원이고 경기나 행사시 4시간에 5천원이다. 경차, 장애인, 국가유공자, 저공해차량, 다둥이 3자녀 차량은 50% 할인된다.

 

홈플러스 주차장(동쪽)의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밤 12시까지다. 주차요금은 30분당 1000원이다. 홈플러스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하면 1시간, 3만원 2시간, 5만원 3시간, 10만원 이상은 4시간 동안 무료주차가 가능하다. 난지천공원의 주차대수는 686대며, 주차요금은 10분당 300원이다. 행사가 있을 때는 4시간에 5천원의 요금이 부과된다. 평화공원 주차대수는 1,162대이며 주차요금은 10분당 300원이다. 행사가 있을 경우 4시간에 5천원의 요금이 부과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