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연예뉴스

반응형

황남희 아나운서

황남희 아나운서는 1980년 4월 10일 생이다.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다. KTV 기자, 부동산 TV 아나운서, 이데일리 앵커, YTN 앵커를 거쳐 2012년 JTBC 아나운서로 이직했다. 현재 JTBC 아나운서팀 차장을 맡고 있다. 

 

특히 발음과 발성이 뛰어나 많은 아나운서들이 롤모델로 삼고 있다. 육아 때문에 아침 방송만 주로 맡고 있으며, 새벽 3시 30분에 일어난다고 한다. 뉴스 진행을 위해 모든 신문을 정독하고 있으며, 기사를 숙지하고 앵커 리드멘트를 직접 작성하는 듯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여주는 아나운서다. 

송민교 아나운서

송민교 아나운서는 1983년 11월 9일 생이다. 대학은 이화여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다. KTV 아나운서, NHK World 영어뉴스 아나운서를 거쳐 MBC 우리들의 일밤-신입사원에 지원했지만 최종 선발에서 탈락했다. 이후 중앙일보·JTBC 신입 통합 채용 1기에 합격해 활동 중이다. 

 

주로 스포츠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다. 드물게 여자 아나운서 캐스터로 활동하고 있다. 리듬체조, 테니스 중계로 탄탄한 입지를 쌓고 있다. 더불어 골든디스크 시상식과 스포츠 뉴스, 아침 뉴스를 진행하고 있다. 스포츠 담당인 만큼 운동을 좋아하는데 특히 테니스 매니아라고 한다. 드라마 SKY캐슬에 앵커 역할로 출연한 적도 있다.  

 

 

이수진 아나운서(기자)

이수진 아나운서(기자)는 1991년 5월 생이다. 학력은 동덕여자대학교에서 경제학과 국문학을 전공했다. 2018년 JTBC 아나운서팀에서 일하다가 현재 스포츠문화팀 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아나운서로 입사했지만 기자교육을 함께 받아 경찰서 취재 실습을 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어릴때부터 남들 앞에서 말하는 것을 즐겨 아나운서를 꿈꾸었다고 한다. 입사 후 취재했던 철거민 리포트가 JTBC 뉴스룸 주간 베스트에 선정되는 등 기자로서의 취재 능력과 문장력이 뛰어나다. 현재는 아나운서보다 기자로서 역할을 맡고 있지만 뉴스와 스포츠 프로그램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안나경 아나운서

안나경 아나운서는 1989년 10월 10일 생이며, 키는 172cm다. 대학은 숙명여대 언론정보학과를 수석으로 졸업했다. JTBC 공채 아나운서로 지원 당시 "JTBC에서 청소라고 하고 싶습니다"라는 멘트로 손석희 사장을 감동(?) 시켰다. 2,0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입사해 두 달만에 JTBC 뉴스 아침& 앵커로 발탁되었다. 

 

게다가 입사한지 1년도 안 되어 JTBC 뉴스룸 주말 앵커, 2016년에는 손석희 사장과 함께 JTBC 뉴스룸 주중 앵커로 발탁되는 등 파격 승진을 거듭했다. 모델 같은 늘씬한 몸매를 갖추고 있는 안나경 아나운서는 개인적인 사견을 잘 말하지 않는다고 한다. 

조수애 前아나운서

조수애 전 아나운서는 1992년 5월 14일 생이다. 학력은 홍익대학교 불어불문학과(명지대에서 편입)를 졸업했다. 명지대에서 치어리딩 학회를 하며 아나운서를 꿈꾸게 되었다고 한다. 2016년 1,8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JTBC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아름다운 외모로 JTBC 간판 아나운서로 성장하는 듯 했으나 2018년 결혼과 함께 퇴사했다. 남편은 두산인프라코어 회장의 장남인 박서원으로 조수애 아나운서와 13살 차이가 난다. 남편 박서원은 LS그룹 딸 구서원과 결혼 해 딸을 낳았으나 이혼했다. 박서원의 딸과 조수애의 나이차는 14살이다. 

 

 

한민용 아나운서(앵커)

한민용 앵커 겸 기자는 1989년 7월 19일 생이다. 베이징대학에서 예술학과 경제학을 전공했고, 뉴욕 시립 대학교에서 금융학으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MBN 사회부 기자로 일하다 2017년 JTBC로 이직했다. 이직한 지 1년 만에 JTBC 뉴스룸 주말 앵커로 발탁되는 등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단아한 외모와 웃음기 없는 표정으로 뉴스에 대한 깊은 신뢰감을 주는 한민용이다. 손석희 사장이 JTBC 뉴스 진행에서 하차한 후 한민용은 주말 뉴스룸을 단독으로 진행했다. 여자 앵커로서는 드문 케이스다. 한민용은 홍준표를 정색하게 만드는 질문으로 화제가 되는 등 미모와 실력을 겸비하고 있다. 

강지영 아나운서

강지영 아나운서는 1989년 4월 11일 생이며 키는 162cm다. 인디애나 대학교 비즈니스 재정학과를 졸업했고, 2011년 JTBC 1기 특채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중학교 3학년 때 미국으로 건너가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졸업했고, 미국 공인회계사(AICPA) 시험에 합격하기도 했다.

 

뉴스에 안나경 아나운서가 있다면 예능과 교양은 강지영 아나운서가 있다. 안경을 쓰면 지적인 모습으로 변해(?) 안경 여신이라고 불릴만큼 미모가 출중하다. 힘쎈여자 도봉순에 앵커 역할로 출했고, 차이나는 클라스, 아는 형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섭렵하고 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